개발 공부
클래스/객체/인스턴스 본문
클래스 / 객체=인스턴스
클래스=설계도 필드와 메소드를 가진다.
- 필드는 속성 메소드는 기능
- 클래스 앞에는 접근 제한자 가 붙는다.
- 클래스 다음에는 클래스 이름
- 클래스는 언더바 또는 $ 의 특수문자로 구성
- 클래스 명은 대문자 시작
- ex_public class Book
add
클래스 다음
필드들;
생성자들;
메소드들;
위 3가지가 온다.
객체
- 소프트웨어 세계에 구현할 대상 추상적이며 실제 존재하진 않는다
- 하지만 실제로 존재하기 위해 결국엔 표본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된다.
인스턴스
- 추상화 개념을 가진 객체를 의미한다.
- 소프트웨어어 세계에 구현된 객체를 의미
- 인스턴스는 객체에 포함되지만 객체는 인스턴스에 포함은 아니다.
- 실체화된 인스턴스는 메모리에 할당된다.
참조변수
ex) Book b = new book();
b는 실제 생성된 book인스턴스를 참조하는 의미를 가진다.
주소는 알 수 가없다(메모리주소)
레퍼런스 변수f라고도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