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발 공부
객체(object) 본문
객체(object)란?
물리적(사물,사람,자동차,물병)으로 존재하는 것과
추상적(생각,꿈,개념,감정)으로 생각 가능한 모든 것
객체의 구성
객체는 속성과 동작으로 이루어져 있으며
자바에서 속성은 필드 동작은 메서드로 부르기도 한다.
또한 객체를 만드는 설계도를 클래스 라고 한다.
ex)
컴퓨터의 속성 - 모델명 / 가격 등등
컴퓨터의 동작 - 전원이 켜진다 / 프로세스가 돌아간다 등등
객체의 특징
객체는 독립적인 존재이며 다른 객체와도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.
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메서드 사용 ,
자세하게는 다른 객체의 메서드를 호출해서
매개변수(parameter)(전달 값)를 주고 리턴값(return)(반환 값)을 돌려받는다.
(데이터를 주고받는다)
'JAVA > 배운 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클래스(필드) / ++ 변수 (0) | 2023.06.09 |
---|---|
3.객체지향(캡슐화 / getter / setter) (0) | 2023.06.07 |
2.객체지향 (추상화) (0) | 2023.06.05 |
1.객체지향 (정의) (0) | 2023.06.05 |
배열 (0) | 2023.06.04 |